외국인근로자 무료진료 (신반포교회 소속 의료자원봉사팀 내방)
페이지 정보
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3-09-02 15:49 조회2,050회 댓글0건본문
○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는 2013년 9월 1일(일) 서울신반포교회 의료진료팀과 함께 74명의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하였다.
○ 당일 의료팀은 신반포교회 의료 자원봉사팀 이비인후과,정형외과, 안과, 신경외과, 치과, 내과, 혈액검사, 약국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과별 전문의 6인, 약사 3인 外 간호사, 임상병리사로 구성되어 외국인근로자들에게 큰 유익을 주었다. 특히, 치과는 평소 치주질환이 많은 동남아 근로자들을 위해 스케일링을 실시하였다.
○ 작년에 이어 실시된 무료진료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중소기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큰 보탬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.
○ 앞으로도 우리센터는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된 자원봉사를 통하여 무료진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


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