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, 캄보디아 귀국성공근로자 초청강연회 열어
페이지 정보
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6-10-17 13:06 조회1,355회 댓글0건본문
▷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(센터장 박철호)는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과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와 공동으로 10월16일(일)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강당에서 캄보디아 외국인근로자 70명과 함께『캄보디아 귀국성공근로자 초청강연회』를 열었다.
▷『캄보디아 귀국성공근로자 초청강연회』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사업장에서 근무 후 취업비자가 만료된 외국인근로자들의 자발적 귀국을 돕고자 열린 것,
▷ 금번 초청강연회는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 「사멘 속하」 노무관의 캄보디아 현지상황 설명 및 귀국 후 안정적인 정착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귀국후 창업에 성공한 「리 아망」(남)씨가 한국 사업장에서 다년간 근무하면서 매주 일요일 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한국어 및 정보화(컴퓨터)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캄보디아에서 한국어교사 및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는 성공한 경험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.
▷ 충남 아산시 읍봉면 삼양화학에서 근무하고 있는「위스나」(25세)씨는 “한국에 온지 1년이 넘었는데, 귀국성공 초청강연회에는 처음 참가해 본다며, 앞으로 천안센터에서 한국어를 열심히 배워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고 취업기간 만료후에는 캄보디아로 돌아가 한국기업에 재취업하고 싶다”고 말했다.
▷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 박철호 센터장은 “우리센터는 외국인근로자들이 국내 산업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하여 생산활동에 기여한 후, 자발적으로 본국에 귀국하여 성공적으로 현지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국교육 행사를 자주 개최할 계획이다.”라고 밝혔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